여행

태국 북부 휴양도시 치앙마이 여행1일차(2024.02.17)

들꽃향기(횡성) 2024. 2. 22. 09:56

◎ 여행일정 : 2024. 02. 17(토)
◎ 여행코스 : 횡성 출발(09:20)-인천공항 도착(12:00)-공항 이륙(15:55)-치앙마이 도착(20:05. 한국시각 22:05)-숙박

태국의 면적은 한국의 5.4배, 한반도의 2.3배 정도이며,
인구는 7,180만명, 연평균 기온 26℃로 건기는 11월~2월, 여름은 3월~5월
우기는 6월~10월로 지금이 가장 여행하기 좋은 계절이라 한다.
실제로 우리가 머무렀던 기간에도 계속 화창하고, 아침 저녁으로는 시원한 날씨였다.
화폐단위는 바트(baht)로 원화의 약 40배이며 시차는 우리나라보다 2시간 느리다.
    우리가 방문한 치앙마이는 고도 335m의 기름진 산간 분지 중심부 근처,
차오프라야 강의 주요지류인 핑 강변에 있으며,
타이 북부지역과 미얀마에 있는 샨 주의 종교·경제·문화·교육·교통 중심지 역할을 한다.
치앙마이는 문화적으로 라오스와 강한 유대관계를 갖고 있다.
1292년 왕족의 거주지로 세워져 1558년 미얀마인들에 의해 무너질 때까지 란나 타이 왕국의 수도 역할을 했다.
1774년 시암 왕 탁신이 미얀마인들을 몰아내고 이곳을 지배하려 했으나 치앙마이는 19세기까지 어느 정도 독립을 유지했다.

타이에서 가장 유명한 불교 순례지 중 하나인 수테프 산의 경사면 1,056m 지점에 프라타트도이수테프 사원이 있다.
타이에서 가장 높은 산 가운데 하나로 시 경계선 바로 밖에 솟아 있는 수테프 산(1,658m) 주변에는
푸이 산 국립공원(1만 6,000㏊)이 펼쳐져 있다.

인천대교를 건너며

분주한 인천국제공항

가장행렬

출국장 옆에서 커피 한잔 마시고

출국장 앞에서

치앙마이행 비행기 (좌석 38B)

이룩직전 비행기를 타고 이동하면서

이륙 직후 담아 본 인천국제공항